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프랑스가 빈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보도를 접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구, 인천은 물론 경기도 부천까지 빠르게 확산되어 신고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빈대 물린 자국의 모습과 빈대 퇴치법, 최강 퇴치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빈대_퇴치법

 

 

우리나라에 이미 다양한 형태로 유전자 변이가 발생하여 살충제에 적응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국내 전국으로의 확산은 시간문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빈대에 물린 자국 및 빈대 퇴치법, 그리고 최강 퇴치제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검색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ESCO

CESCO 홈페이지

www.cesco.co.kr

 

 

1980년 이후 대대적인 퇴치 작업으로 빈대는 한동안 잊혀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과 전 세계적으로 빈대의 확산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천의 한 사우나, 대구 달서구 계명대 기숙사, 부천의 고시원에서도 빈대가 발견되었다는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빈대는 날개가 없어서 전파력이 약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행객들의 짐과 함께 케리어에 숨어 이동하기 때문에 숙박시설에서 주로 나타나며 전파가 확산되기 쉽습니다.

 

 

 

빈대 물린자국의 증상

 

집안에 모기 한마리만 있어도 식구 전체가 밤동안 모기에 물려 시달리게 됩니다. 그런데 흡혈곤충으로 알려진 빈대는 모기의 7~10배 많은 양의 피를 빨 수 있다고 합니다.

 

대략 6~9mm 크기의 곤충으로 날지 못하기 때문에 주로 매트리스나 침구에 서식하며 사람을 계속 물게 됩니다.

 

빈대 물린자국은 피부가 붓게 됩니다. 이런 증상은 모기에 물린 증상과 동일하나 좁쌀처럼 두드러기가 올라온다는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빈대 물린자국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과민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며 물린 자국 주변에 열감이 생기고 염증 반응이 시작됩니다.

 

빈대 확인하는 방법

 

아래에 언급된 것과 비슷한 증상이 발견된다면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자칫했다가는 온 가족이 빈대에 물리게 되고 주변으로의 확산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1. 빈대는 날개가 없기 때문에 한번 피를 흡협했던 곳에서 멀리 이동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빈대에 물렸을 경우 물린 흔적이 밀집되어 있으며 흔적이 연속적으로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라면 빈대 물린자국을 의심해야 합니다.

 

2. 매트리스나 침구를 확인했을 경우 핏자국이나 검은 배설물의 흔적이 있다면 바로 주변을 더 확인해 봐야 합니다. 특히 햇볕을 싫어해서 밤에만 활동하는 빈대는 어두운 곳에 주로 서식하게 됩니다.

 

때문에 가구의 틈새나 장판 속 혹은 방 구석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검은 빈대의 배설물이나 알이 발견된다면 빠른 방역을 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3. 빈대는 5mm 이상 크기의 곤충입니다. 진한 갈색을 띄며 동글납작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밤에 빛을 비추었을 때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
빈대

 

 

빈대 퇴치법

 

 

빈대는 주로 밤에 활동하며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빨아 먹고 생존합니다. 특히 햇볕이 들지 않는 숙박시설은 어두운 매트리스와 구석진 틈에 서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빈대 물린 자국이나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빈대인지 확인한 후 빈대를 퇴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집 전체의 방역을 해야합니다.

 

이미 집 전체에 확산되었다고 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범위 외에도 알을 낳아두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집안 곳곳에 있는 알의 번식을 막기 위해서는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서 철저한 방역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침구와 옷은 고온에 세탁해야 합니다.

 

고온에 약한 빈대의 특성을 이용해서 빈대 퇴치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집 전체 방역과 별도로 침구와 의류 및 집안 집기, 커튼 등 빨래가 가능한 것들은 모두 고온에 세탁해야 합니다.

 

물 빨래가 가능하다면 뜨거운 물에 세탁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완벽하게 빈대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빈대는 모기보다 5배는 강하다고 합니다.

 

물린 부위는 물론 가려움증과 염증 정도도 심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초기에 증상을 확인했다면 빠르게 퇴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주변으로의 확산을 막을 수 있습니다.

 

 

최강 빈대 퇴치제 인간의 방역 시스템이 강화되는 만큼 빈대의 진화 또한 일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살충제를 사용해도 빈대를 잡을 수 없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사용하는 빈대 퇴치제를 사용해서 빈대를 잡으려고 할 경우 죽지 않는 빈대가 더 번식하는 결과를 야기시킨다고 합니다. 때문에 빈대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과 주변에서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전문 방역 업체를 통해 진행해야만 빈대의 확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https://www.cesco.co.kr/solution/service/total/

 

CESCO

CESCO 홈페이지

www.cesco.co.kr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정보  ◈

 

 

 

내성 빈대, 한국에도 유럽이 치떠는 그놈이었다

인천과 대구의 사우나와 대학 기숙사 등에서 빈대가 발견됨에 따라 전문가들은 살충제 내성 빈대가 서구권에서 유행 중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영국에서 빈대의 밀도가 높아져 사람

ok3.okimicha.com

 

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
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
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
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
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빈대_퇴치법

반응형